본문 바로가기
◈여행/영국🇬🇧

D-154)영국마트 런던 테스코 물가 한달식비 12만원워홀러의 물가정보!!(+몰티져스 케이크)

by JBT 2020. 4. 7.
반응형

안녕하세요

김포 양촌읍에서 28년 동안 살다가

영국 워킹홀리데이

런던 5개월 차 워홀러이며

한 달 식비 12만 원으로 

생계를 이어가고 있는

미들미미입니다!

 

호 레이~


West Kensington 테스코 슈퍼스토어!!!

오늘은

일주일에 한 번씩 돌아오는

장보는 날입니다!!

집 근처에 있는

테스코 슈퍼스토어

로 출발!!

 

영국에서

집값.....

교통비....

진짜 심각해서 어떻게

살지...?

하다가도 

마트에서 장 보면

야... 사람들 살 숨통은

만들어 놨구나 하고

안심한답니다.

 

원래 식사재가 

저렴하기도 한데

테스코 슈퍼스토어

그 저렴한 물가에서

 저렴하답니다!!

 

3시 반쯤 출발~

하늘 체감시간

오후 5시...^^ 무엇??

런던 마트에

들어가자마자

을 파는 것을 볼 수 있어요!

포장은 정말

하나같이 별로예요.....

 

청포도 2파운드 (=약 3,000원)

청포도는 2파운드 (약 3천 원) 정도 하네요!

파운드가 많이 올라서

(환율 1파운드에 1,511원이에요!!)

ㄷㄷㄷ

저는

과일코너와 채소 코너는

거의 둘러보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저희 집 근처에

현지인 분들이

이용하는 재래시장 있거든요

진짜....

런던 물가의 탈출구

버틸 수 있게 하는 원동력이랄까요

시장물가도

정리해서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식자재에서

가장 중요한

고기!

600g

닭고기 / 오리고기/ 돼지고기

2팩에 6파운드!!

(약 9천 원!!)

 

평소에는 

아무거나 랜덤으로

3팩에 10파운드

(약 15,000원)

판매하고 있습니다!!

 

오리고기도

상태가 너~무좋아서요

백종원 스테이크 해 드시면

진짜 고급스러운 맛 내실수

있어요 ㅠㅠ

 

모든 식자재 앞에

백종원만

붙여서 검색하세요 ㅋㅋㅋ

자취생의 영원한 등불★

1.양념치킨 2.치킨카스 3.오리고기스테이크

1. 돼지고기구이 2. 갈릭치킨 3. 소고기듬뿍들어간  미역국과 BASS 생선 +무채

 

위에 있는 모든 음식이

(오빠가 다했습니다 크크.... 고마워요...)

3 For £10

로 구매했던

혹은

굉장히 저렴하게 구매했던

식자재를 이용한

음식들입니다!

 

닭과 거의 1위 2위를 

다투던 식자재입니다

간 소고기!!

 

500g에

무려!!

1.55 파운드

(약 2,300원)

입니다!!!

 

대박이죠

패티도 엄청 싸서

햄버거며

안에 치즈 넣고

치즈 스테이크

고추 잘게 썰어 넣어서

함박스테이크

등등

진~짜 맛있게

자주 해 먹는 식자재예요

완전 강추!!

드립니다!!

 

닭다리살 1kg에 £5

(약 7,500원)

대박입니다!!

치킨 할 때는

닭다리살이 부드러워서

너무 잘 어울리더라고요 ㅠㅠ

닭다리살로

간장 마늘치킨 두 번 해드세요!!

마요네즈에 찍어 드시면

대ㅋㅋㅋ박

 

그래서!

오늘 구매하기로 한 

고기는!

. 돼지고기와

6파운드 (약 9,000원)에 구매했습니다!!

 

이번에는

돼지고기로

백종원씨의  중화 제육볶음이랑

이연복 씨의 납작 탕수육

치킨다리로는

백종원씨 백스 비어에 파는

고추 마늘 치킨

해먹을 예정입니다!!

(츕츕츕)

ㅋㅋㅋㅋㅋㅋㅋ

제가 가로를 자주 쓰니까....

동생이 가로 충이라며....

나쁜덩생^^

보구미...

등푸른생선

건강을 위해서

등 푸른 생선

고등어도 

1.50파운드 

약 2,250에 구매!

 

(사실 한국에서

생선 먹을 때는

괜히 외국산으로 표기해놓고

일본산 파는 게 아닐까

불안해서.... 생선 먹는 게

찝찝했는데요

영국 와서는 

마음 편하게 먹고 있어요 ㅋㅋ)

 

다음으로는!!

없으면 안 되는

늘 있어야

마음이 편한

식자재의

베이스

계란이~왔어요!

12구에 1.69파운드로

약 2,535원!

.... 진짜

한국에서는

계란이

너~무비 싸다고

생각했는데

영국 계란 가격은

사랑이죠 

버터 녹여서

스크램블 해 먹으면

아침에 먹기 좋은 것 같아요~!

약 2리터가 넘는 우유의 가격은

약 1,600원입니다!

편의점에 파는 1리터 우유 가격이

1,800원 정도였던 것 같은데

우유 역시 저렴하죠!

 

다음으로

한국과 비교했을 때

정말 저렴해서

늘 행복하게 구매하고 있는

시리얼로 넘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애정 하는 제품으로

가져왔습니다!!

 

시리얼 한팩 가격에

약 2,200원입니다

대박이죠 ㅠ3 ㅠ

한국에서는

그래놀라나 아몬드 들어가면

가격이 너무 뛰어서

저희 세 자매 있는 집 같은 경우에는

한 사바리 먹으면

끝나거든요ㅋㅋ

 

지금 보이는 가격 말고도

양 더~많고

가격 더 싼 

그레놀라 제품들도 많이 있어요!

제가

건포도 싫어해서

최대한 없는 제품으로

골라먹거든요 ㅋㅋ

그래서 

넛트 앤 메이플이랑

초코랑 

번갈아가면서

구매하고 있습니다 ㅎㅎ

그릭 요거트 1kg에!

£1.60

(약 2,400원)

요구르트에 토핑으로

올려서 꿀범벅해서 먹으면

진~짜 꿀 맛입니다!!

화장실은 덤이고요...ㅎ히히

식빵!!

가격 나갑니다!

한 줄 사도 1파운드 넘지 않는 제품이

수두룩합니다!

곡물식빵을 좋아하는데요!

많이 거칠지 않아서

건강에 완~전 좋은

식빵은 아니겠지만

저렴하게

식비 아끼기에 

효자 템이라고 할 수 있는

식빵 반줄의 가격은!!

천원도 안 하는!!

약 900원!!!

ㅠ^ ㅠ

초반에

집 구하기 전까지 

에어비엔비

전전긍긍하면서

재료 많이 사놓기도 애매하고

이동하기도 쉽게

수프, 샐러드, 토스트, 시리얼을

가장 많이 해 먹었던 것 같아요!!

저렴한 가격에

땅콩잼, 딸기잼, 버터 등등

발라먹으면 좋아요

집 구하러 다닐 때에도

간식으로

구워서 챙겨 다녔었네요!!

(에어비엔비에 토스트기계는거의

100%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늘~

들리지만

자주 

사지는 않는!

군것질 코너입니다!!

제~~~~~~일

물가가 저렴하다고

느껴지는 곳

한국에서 인기가 많아진

몰티져스!!

의 케이크 버전인데요!!

두둥!?
영국 와서 몰티져스 진짜

장 볼 때마다 사서

자주 먹었어요!!!

씹는 식감도 귀엽고

무엇보다

고급스러운 초콜릿 맛이에요

하핥

몰티져스 케이크 가격은

8파운드

(약 12,000원)네요!

그래도...

영국에서 치과 갈 배짱은 안돼서

자주한 사 먹어요

여러분

젤리는 진짜...

치아의 적이에요

최대한 줄이세요

나중에 최애

젤리 소개해드릴게요

그것만.... 드세요...

??ㅋㅋ

1,500원이예요...

물고기 새콤한 쫀득 젤리

24조각이 나오는

대형 초콜릿 케이크가

12파운드 (약 18,000원)

 

12개입 도넛이 75p

(약 1,125원)

ㄷㄷㄷㄷㄷㄷㄷㄷㄷ

맛은

보장 못합니다 ㅋㅋㅋ

저번에 4개짜리

1,500 원하는 커스터드 크림

도넛 먹었었는데요

고무 맛인 줄?

ㅋㅋㅋㅋㅋㅋㅋㅋ

 

제가 제일

좋아하는

가나슈 토피 맛 냉동식품코너에

있는 타르트 있는데요 ㅠㅠ

고놈 참 4파운드인데

(약 6000원)

진~짜 맛있어요 ㅠㅠ

보통 1.5파운드(약 2,250원)에 

냉동 딸기 케이크

냉동 초콜릿 케이크

냉동 치즈케이크

사드 실수 있는데요

치즈케이크만

괜찮고

나머지는....

4파운드짜리

토피 시럽 들어간 초코 타르트 드세요

최애입니다!!!

(나중에 오늘 남기지 못했던

정보들도 다시 한번 올리는 기회가 있다면

디저트 부분도

자세히 올리도록 할게요!!)

셀프 기계로

결제합니다~!!!

테스코 비닐봉지는

한번 사두면

영원히 쓸 수 있을 것처럼

튼튼하기 때문에

장 보러 갈 때

꼭 챙기셔야 해요!

ㅎㅎ

테스코 멤버십 가입하셔서

쿠폰 받아쓰시는 것도

잊지 마시고요!!

집값과

교통비에서 

흘리신 피

테스코에서

충전하고 가세요~!

ㅎㅎ

영국 워홀을

준비하시는 분들께서는

미리

예산을

잡아보실 수 도 

있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아침

좋은 점심

좋은 저녁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랄게요!

그럼!

저는

이만

사라지게습

=3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