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영국🇬🇧

(D+144)4개월차워홀러 세번째 아르바이트이야기(영어왕초보)

by JBT 2020. 4. 7.
반응형

안녕하세요!

김포 양촌읍에 살다가

영국 워킹홀리데이로

런던에 4개월째 살고 있는

미들미미니다!!

 

호레~이!

 

오랜만에

정보전달이 아니라

일상을 기록하는 것 같아서

신이 났습니다 ㅎㅎㅎ

 

역시

사람은 자신의

이야기를 하는 것을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저는 영국에 2019년도 8월 

(정말 아름다운 여름!!)에 

도착해서!

9월 말에 아르바이트를 구해서

 12월 말까지 3개월 동안

한인 슈퍼 겸 핫푸드 점심

장사하는 곳에서

근무를 하고!

 

12월 마지막 주에 

이틀 동안

샌드위치 집에서 

일을 했으며

 

현재!

카페에서

일을 시작한 지

이틀 되었습니다!!!!

 

와...

짧지 않은 

시간이라고 

생각은 했지만

제가 일을 3개나

벌써 하게 될지는 몰랐네요

 

그만큼

한국에서나

영국에서나

상관없이 

 

자신의 상황과 맞아야 하기 때문에 

한 곳에서 오래 일하는 건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집 구하기 후에

바로 일을 구했었는데요

 

집과 직장과의 거리

매장의 분위기

시급(가장 중요)

직원(제일중요)

특히

시간!!

이런 부분들이 맞아야

가능한 것 같습니다!

 

초반에

적응하기 위해서

2달 정도는

가볍게

어학원을 다니시다가

일을 구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이

계시더라고요!

저는 진짜

돈을...

정말

첫 방값에

딱 맞춰서

가져왔기 때문에 

절박함으로 

일을 구했답니다 ㅎㅎㅎ

 

영어 시작한 지

1년밖에 되지 않아서

바로 현지 잡 구하는 건

제가 열심히 하겠다고

되는 게 아닐 것 같더라고요

(매장에 도움이 안 될 것 같은...)

그래서 저는 

 

'영국 사랑'

이라는 홈페이지를

이용했습니다. 

 

중고거래부터

커뮤니티가 형성이

잘되어있어서

집 구하기

택배 관련된 자료들까지

전부 알아보실 수 있답니다!

지금까지

구했던

 

-한인 슈퍼 겸 컵밥집

-샌드위치 집

-카페

 

모두 다 저는

이곳을 

이용했습니다!!!

 

 

1. 한인 슈퍼 겸 컵밥집

(약 3개월)

 

저는 영국에 오자마자

오후에 진행되는

교회 행사들에 

전부 참여하고자 했었어요!

 

HTB(정말 추천합니다)의 알파코스

All souls의 프리 잉글리시와 찬양단!

그래서 

저녁 5시 이전의 

일을 구하고자 해서

최저시급 이어도

시작했답니다!

 

위치는

킹스크로스 역에서

5분 거리였기 때문에

90퍼센트 이상이

현지인 분들이었어요!

중국인 분들도 상당히

많이 찾으셨고요!!

 

아... 외국인들도 

쌀맛을 알아버렸구나

생각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

매일 오는, 진짜 매일오는

단골분들이 

많았어요!!

 

양념치킨은

인기 최고였네요!!

일이 익숙해지면서

편해질 때쯤

주 25시간이라는

아르바이트 시간이

모자라게 되었어요!!

 

영국의 방값 진..... 짜 비쌉니다

오기 전에는

그냥 당연히 비싸겠지

어디 강남 사는 것 같겠지

했는데.....

차원이 달라요 ㅋㅋㅋ

신림 1년 자취한 적 있는데

신축건물 원룸이 월 60만원 

곳에 살았었는데

지금

2 존에 그때 같은 크기 원룸(스튜디오)

사는데 1,000 파운드 (약 150만 원) 정도 듭니다.

 

그리고

영국은 

교통비가 정말

너무 비싸요!!....

아 교통비 결제할 때

그리운 한국....

 

집은 2 존이고

일 구한 곳도 모두

1 존이어서

 

2 존-1 존

오이스터 트래블 카드

구매해서 다니는데요

 

이 가격은......

한 달 기준

140파운드 

(약 210,000원) 입니다 

'뭐~ 영국은 물가가 비싸니까

그럴 수도 있지 웨저뤱?'

하실 수도 있지만 ㅠㅠ

 

경기도 김포에서 서울 왕복 거리도

아니고

직행버스, 공항버스도

아닌!!!

환승도 없는 30분 거리가...ㅠㅠ

이 가격입니다

 

대략 30분 거리니

신림에서 건대입구 거리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지하철 한정거장

거리 되는 곳에서

일을 구하면 

교통비까지 줄일 수 있으니

좋겠죠!??!!!

 

2. 샌드위치 가게 (이틀)

대망의 샌드위치 가게입니다.....

사진 먼저 보고 가시죠..

 

제가

타고나게

팔목과 발목이

건강하진 않아요

그래도 일도 잘하고

엄살도 안 부리고

무통증녀라는 

별명도 갖고 있는데.....

하루 일하고

같이 트라이얼 받은 분은

다음날 안 오셨어요 

81파운드 

액 121,500원을

포기하고 안나오신거예요

저는.... 그래도 하루 일한 거

돈 받고 싶어서 다음날까지

일하고 말씀드려서 

이틀 치 급여받고 왔었거든요

ㅠㅠ.....

여러분!

급해도 면접 보러 갔을 때

자세하게 물어보고

못할 것 같으면

최대한 빨리 말씀해주시는 게

매장에서도

새로운 사람 구하는데

더 고마워할 거예요!!

ㅜㅜ미안해하지 마시고

확실하게 빠르게

말씀하셔야 합니다...

후 하후 하

 

그래도 여기는

시급이 다른 곳에 비해

높았어요!

 

1번 아르바이트에

두배를 벌었거든요 ㅋㅋㅋ

아.... 이유가 있구나...

일하고 나면

왜 이거밖에 안주나ㅋㅋㅋ

이런 생각 듭니다 ㅋㅋㅋ

 

그래도

사장님과 같이 일하는

스태프분들이 진... 짜 너무 좋았어요!!

 

그 날 저녁에

사장님한테 메시지가 왔습니다 

ㅠㅠ

사장님 부부 두 분 다

너무 좋으신 분들이셔서

저도 아쉬웠는데요...

병원비 벌 자신이 없었어요!!

체력이 보통 체력이면

충분히 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체력에 맞게

시급에 맞게!!!

잘 선택하시길 바랄게요!!

 

3. 카페

 

쨔잔~

마지막 대망의

오늘 이틀째였던

카페입니다!!

 

사실

한국에서도

카페 알바는 전~혀 

경험이 없었어요...

그래서 한국에서

카페 아르바이트 경력이 있으시다면

무! 조! 건!!

강력 추천합니다!!

저 같은 영어 초보도 하니

적응 잘하실 거예요

확신합니다!

 

분위기도

좋고

현지분들과 

여유 있게 스몰토크도 즐길 수 있고

(물론 저는 아직... 

상품 이름 외우기 급급합니다 ㅋㅋ)

무엇보다

일이 적당히 힘들어서

익숙해지기만 하면

최고일 것 같아요!

ㅎㅎ그리고 기술직이기 때문에

영국이 아닌

어떤 외국에 가도

카페 경력이 있다고 하면

사장님께서

좋아하실 거예요!!

 

저는.... 태어나서 첫

우유 스티밍 연습했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게거품이라고

나가...라고

장난으로 말씀하셨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초보 우유 스티밍 영상

추천 부탁드립니다...ㅋㅋㅋㅋㅋㅋ

 

출퇴근길 사진 함께

보시죠!

 

저는 40분 거리에 있는 곳으로 

6시 30분 출근이기 때문에

5시 30분에 집에서 출발합니다

 

새벽 6시 튜브 풍경

,,,?

이곳은

사람으로 미어터지는 곳

아녔나요 ㅋㅋㅋㅋㅋ

 

비 온 날에는 따듯해요~!

아르바이트 끝나고

가는 길...

너! 무!

아름답습니다

첫날에는

할 수 있는 일이 별로 없어서

몸도 안 피곤 하고

정신이 참 맑았어요

패딩턴

모쪼록

모두 다

상황에

잘 맞는 집과

아르바이트

구하시길 바랄게요!

영어 못하는

저도 구했으니

모두 다

잘 해내실 거예요!!

파이팅!!!

 

좋은 아침

좋은 점심

좋은 저녁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랄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