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영국🇬🇧

#1편 #영국크리스마스문화 #외국인친구가 초대했을때 #외국인친구한테 초대받았을때 #영국문화 #영국인친구 #영국인가정초대

by JBT 2020. 4. 7.
반응형

(여기 올라오는 글들은 영국 워홀이 약 120일 이상

진행되었을 때부터 업로드를 시작했습니다. )

 

안녕

하세요

미들미미

입   니  다 !! 

영국에서 만난 친구의

가정집에 초대를 받게 돼서 

영 국 의 크 리 스 마 스 문화

경험할 수 있는 시간들을 보내고 왔었어요

 

한국에서는

크리스마스 하면!

연인, 친구들과

연말 맞이해서 밥 먹는 분위기 혹은

종교를 가진 분들에게 '의미 있는 날'이라면

영국에서는,

 서양권에서는  

정~말 중요한 대 명절처럼 느껴졌어요!

멀리 살고 있는 가족들이

모두 모여서 함께

시간을 보내는 귀한 시간이니까요!

한국에서는

당일에만 빨간 날이라면

영국에서는 크리스마스를

중심으로 해서 연말까지

짧게는 2주에서

길게는 2달 정도까지도

아껴둔 휴가를 몰아서

연말 연휴 시간을 만든다고 하네요!!

 

* 특히

영국의 크리스마스

지하철이나 버스 운행을

거의 안 한다고 봐야 하고

모든 상점들이 운영을

안 해서 전날에 

사재기하는 주민들을

쉽게 볼 수 있었습니다

(아 물론저도요 ㅋㅋㅋ 라면)

 

그렇게!

크리스마스이브에

영국 가정에 초대된 저와 남자 친구!!

 

 

<약속 시간 7:45p.m.

너무 정확하게

알려준 약속시간에 ㅋㅋ

늦어도, 빨리 가도

안될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

(정확한 게 좋았던 것 같아요!)

초대받긴 해서 신나게 왔는데

둘 다 영국의 문화를 모르다 보니

'혹시 영국 크리스마스이브는

가족들이랑 보내는 문화인데

눈치 없이 그냥 한말에

덥석 가겠다고 말했던 건 아닐까?' 하면서

7시 30분부터 전전긍긍했습니다

(가족만 있고 우리 둘만 있으면

밥만 먹고 바로 나가자고

작전을 세웠답니다.ㅋㅋㅋ)

 

일찍 가서 거의 45분에

초인종 눌렀어요ㅋㅋㅋ

(둘 다 소심)

친구 어머님께서 문을 열어주셔서

꽁꽁 언 손을 녹이며

어머님과 가볍게 인사를 마치고

마실 것을 물어봐주셔서

덥석와인 플리즈했습니다 ㅎㅎ

 

 

 

친구 아버님께서 셰프 셔서... 

저녁 식사 전 간단히 Appetizer로

와인과 함께 한 입에 먹을 수 있는

예쁜 음식들을 먹었답니다.

아 새우.... 더 먹을걸...

 

친구와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면서 방문 선물용으로 준비한

포장 초콜릿 크리스마스 카드를 주었어요!

영국에서는

이메일과 카드가 정말

자주 사용되는 것 같아요!!

(메일함 확인을 잘 안 하는 편이어서

초반에 힘들었어요ㅠㅠ)

*선생님께 영국에 문화를 배울 때

가정집에 초대될 시 초콜릿 카드

꼭 준비하라고 배웠던 기억이 있습니다!

(테스코에 가면 10파운드(약 15000원)

정도가격에 고급스러운

초콜릿을 구매할 수 있어요!!)

 

2층에 있는 거실벽에는 받았던

크리스마스 카드들이 진열되어있었고 

제 키보다 큰 트리 밑에는

오늘 저녁 식후 진행될 게임인

"Secret Santa' 게임을 위한

선물들이 놓여있었어요!

 

*Secret Santa Game이란..?

10파운드 정도의 값어치

(초대자가 정함)를 하는 물건을

한 명당 하나 씩 가져와서

타인이 준비한 선물을 고르면!!!!!!!!!

....... 이걸로 끝이 아니라

타인이 선물을 바꿔갈 수 있다고 하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기차 시간이 여유 있지 못해서

게임을 못하고 저녁식사 후

바로 집으로... 흑)

 

저희는 한인 식품점인 '오세요'에서

한국 전통문양의 잔 받침대(Tea Coasters)와

전통문양의 장지갑을 샀습니다!

 

다음날 친구가 보내준 사진이에요!

친구 어머님의 친구분인

릴리아나 님께서 받으셨네요!!

너무 잘 어울리시죠!!

자!

이제 본격적인

크리스마스이브

저녁식사를 하기 위해!!!

식탁이 있는 주방으로 내려가는데요! 

 

식사 전까지

모두 모인 인원은 저희 포함해서

!!!!!

 

 

.

.

 

2편으로 작성할게요!!

너무 길어졌네요 ㅎㅎ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