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바나나 효능, 칼로리, 영양성분 모든 것 알려드림

by JBT 2023. 2.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돈이 되는 정보들을

쏙쏙 골라서 알려드리는

여러분의 정보통

JBT입니다

 

다이어트하면

고구마보다 더 손이 잘 가고

쉽게 먹을 수 있는

 

바나나의 효능

바나나의 칼로리

바나나의 영양성분 등

 

바나나의 모든 것들을

파헤쳐보도록 하겠습니다

 

0. 바나나 1개 칼로리

바나나 1개칼로리
출처: freepik

평균적으로 중간 크기의 바나나 1개에는

105칼로리가 들어 있어요

정확한 칼로리 수치는

바나나의 크기와 익은 정도에 따라

약간 다를 수 있어요

 

다른 많은 간식과 비교했을 때

칼로리 섭취를 조절하려는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에게는

아주 훌륭한 음식이죠

또한 바나나의 섬유질은

포만감과 포만감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어 체중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바나나는

영양가가 높고 칼로리가 낮은 식품이지만

어떤 음식이든 과식하면

식단의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으며

잠재적으로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1. 바나나 영양성분 

바나나 영양분

 

바나나에는 탄수화물,

섬유질, 칼륨,

비타민C, 비타민B6,

마그네슘 그 외에도

필수 비타민과 미네랄 등이 있어요

 

바나나 속 각 영양들이

어떤 역할을 하는지도 알아볼게요

 

 

2. 바나나를 먹으면 나타나는 효과 (영양성분별)

 

탄수화물

 

 

1. 탄수화물


바나나는 과당 및 포도당과

같은 천연 당을 포함하여

건강한 탄수화물의 좋은 공급원이 돼요

 

이러한 탄수화물은

빠른 에너지원을 제공하며

포만감과 만족감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바나나 먹는 테니스 선수들


특히, 테니스 선수들이

시합 중간중간 바나나를

먹는 모습이 포착되는데

이와 같은 이유라고 볼 수 있어요

 

 

 

2. 섬유질

섬유질풍부한식품
출처: 클립아트코리아

 

섬유질은 소화기 건강과 건강에 도움이 돼요

특히, 체중 관리에 할 때

섬유질은 탄수화물의 소화 속도를 늦추고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다이어트 할때 많이 먹는 이유랍니다

 

[섬유질 몸에 좋은 이유와

섬유질이 풍부한 식품에 대해서

아래 링크로 확인해보세요!]

 

 

3. 칼륨

칼륨
출처: Stock

 

칼륨은 심장에 중요한 미네랄이에요

체내 나트륨의 영향을 상쇄하여

혈압 조절에 도움이 되고

이는 심장병과 뇌졸중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건강, 근육 기능 및

붓기 빼는데에도 좋답니다

 

 

4. 비타민 C

비타민C
출처: ShutterStock

 

비타민C는 면역 체계 지원과

콜라겐 생성으로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답니다

심장, 뇌, 뼈, 눈까지

우리 신체의 필요한 모든 것에 효과가 있습니다

 

[비타민C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궁금하다면

글 끝에 정보를 확인해주세요]

 

 

5. 비타민 B6

비타민B6

 

바나나는 비타민 B6의 좋은 공급원으로

뇌 기능, 기분 조절 및

신체 형성에 중요해요

 

 

 

6. 마그네슘

눈밑떨림
출처: istock

눈 밑 떨림을 느끼면

바나나를 먹어라!

라고 많이들 그러는데요

바로 이 마그네슘이 부족해서

생기는 현상이라고해요

마그네슘은 근육기능, 심장건강

바나나는 심장 건강, 근육 기능 및 에너지 대사에 중요한 미네랄인 마그네슘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엽산: 바나나는 세포 성장 및 발달과 DNA 형성에 중요한 비타민 B인 엽산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그외에도 세포성장에 도움이 되는 엽산, 망간 등이 있답니다

 

 

오늘은 바나나의 효과, 효능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다음에도

돈이 되는 정보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바나나 다이어트, 바나나 요리, 초간단 건강식 해외 인기 레시피 BEST 4

안녕하세요. 돈이 되는 정보통통 JBT입니다! 오늘은 다이어트할 때 가장 손쉽게 찾고 쉽게 먹을 수 있는 바나나 바나나를 이용한 다양한 아침식사 대용 레시피를 알려드릴게요. 1. 바나나 요거트

jb-tongtong.tistory.com

 

비타민C 과다복용 증상, 비타민C 하루 권장량 등 모든정보

안녕하세요 돈이 되는 정보들을 쏙쏙 골라서 알려드리는 여러분의 정보통 JBT입니다 오늘은 비타민C에 대해 파헤쳐보기로 할게요 비타민이 많이 들어있는 식품 BEST 5 1위 : 아세로라 체리 작고 시

jb-tongtong.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