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미들미미_일상

간헐적 단식 16:8 후기 와 정보

by JBT 2020. 4. 7.
반응형

안녕하세요!

김포 양촌읍에서 살다가

영국 워킹홀리데이

4개월 차인 

미들 미미입니다!

호 레이~!

 

2020년

새해 계획을 세우셨나요!?

계획은 시간이 없어서 못하는 것이 아니라

계획을 안 해서 시간이 없는 것

이라는

말을 좋아하는데요!

 

그래서

이번 연도 새해에도

목표를 어김없이 세웠답니다!!

 여러 가지 목표 중 하나는

바로

간헐적 단식입니다!!

 

앞으로 간헐적 단식에 대해 

공부를 하면서

내 몸의 변화를 관찰하고

기록하면서 

평생 할 수 있는

건강 지키기가 이번 목표입니다!

먼저 간헐적 단식에 대해서

알아보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간헐적 단식

 

간헐적 단식도 세 가지로 나뉩니다

간헐적 단식, 단신 모방 식단, 시간제한 식사법입니다

각각 특성을 알아보자면

 

간헐적 단식 (IF, Intermittent fasting)

평균 16시간에서~24시간가량

공복 상태를 유지해주며

체지방 연소를 활발하게 해주는 식이요법.

 

단식 모방 식단 (FMD, Fasting Mimicking Diet)

단식을 하는 것처럼 효과를 볼 수 있도록

한 끼만 대략 1000kcal 섭취해주는 것.

 

시간제한 식사법 (TRF, Time-restricted feeding)

하루는 정상식이를 하고

다음날은 하루 한 끼만 섭취하는 것.


단식의 장점!!

단식을 하면 몸에 나쁜 백색지방

몸에 좋은 갈색 지방으로

바뀐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간헐적 단식 16:8 방법

다이어트 최적화

단식이라고 도 불리고 

비만 최적화 단식이라고도 불려진다네요!

30

그만큼 체중감량에

효과적인 방법이라는 뜻이겠지요!

 

제가 실제 적용할

간헐적 단식 16:8 방법

입니다

 

하루 24시간 중에서

8시간은 섭취를 하고

16시간 동안 공복 상태를

만들어주는 방법

(생활 패턴에 따라서 

시간을 유동적으로

사용하시길 바랄게요!!)

 

참고로

저는 간헐적 단식이 

이번에 두 번째인데요!
제가 간헐적 단식 16:8을 

처음 시도했었을 때

오래된

폭식 습관을 고쳤었거든요..

너무너무 신기했어요

유튜브 좋은 영상을 보고

자극 짤 자극 글을 읽어도

고칠 수 없었는데...

저한테 너무 잘 맞았던 거죠!

 

저희 집이 17층인데요

편의점에 과자 사 먹으러

새벽 2시든

새벽 4시든 상관없이

엘리베이터에 몸을 실었었어요

진짜 눈에 뭐씌인것처럼

'넌 먹어야 해.' '넌 먹고 싶다.'

특정 제품이 정확하게

생각나기도 하고

정말 제정신이 아니었어요

눈앞에서 늘 해치우고 나면

자책하고 우울하고

무기력하고 스스로 생각에서

자학하고 혼냈었어요

지금은 폭식증은 완벽하게 

고쳤는데요!

하지만 

방어만 간신히 했던 채로

끝났습니다!

이번엔 수비수가 아니라

공격수로!!!

간헐적 단식을 이용하고자 합니다

체력에 신경을 쓰지 

못했더니 몸이 둔해지고

군살이 많아져서

얼굴도 무겁고 등살도 무겁고

무엇보다

.....

바지가 안 잠기거나

간신히 잠기면 볼록 나와서

소화불량...ㅋㅋ

 

그래서!

다시 새해에

도전해보려고 합니다!!

 

개인 생활패턴에 맞춰서

시간을 정해주시면 되는데요

 

저는!

아침에 일찍 일어나야 해서

취침시간이 10시거든요!

취침시간 4시간 전에는 금식입니다!

그러면 금식시간은 6시가 되죠?

금식시간 전 8시간이 식사시간이 됩니다!

식이요법을 병행해주셔야겠죠

저는 

군것질을 정말 좋아하는데요

2월에 있을

체코 여행 전까지!

과자 안 먹기

챌린지입니다 ㅎㅎ

이렇게 정확한 기준일을 정해놓고

금식을 하는 것도 좋은 것 같아요!

이번 달은

커피 금식!

이런 식으로 말이죠!

아니면 이번 주는

커피 대신 티마 시기!!

 

우리 함께 해요!!

저는 

매일매일 자기 전

일어나서의 

몸무게와 일주일 단위로

허리 인치를 잴 예정입니다.

 

비포사진도.. 찍어놨어요

진짜...

.... 허리 인치는.....

숫자 보고

???

처음 보는 숫자라서 

여기까지 앞으로

유튜브 영상제작으로

이어질 기록장의

첫 페이지였습니다!

 

세상에 완벽한 것은 없습니다.

완벽한 방법도 없겠죠

이것저것 시도해보다가

잘 맞는 거 하나만  찾으면

됩니다!!

여러분 함께 해요!!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비포 애프터가즈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