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경제이야기

13년 일기써온 사람의 2021유수진 머니노트 다이어리 후기! (부자언니 1억만들기 사용자)

by JBT 2020. 11. 29.
반응형

2020/11/29 - [◈돈덕후의 덕질/경제이야기] - 13년 일기써온 사람의 2021유수진 머니노트 다이어리 후기! (부자언니 1억만들기 사용자)

 

 

 

안녕하세요

미들미미입니다.

오늘은

기다리고 기다렸던~~!

 

유수진 언니의!

2021년도 머니노트

후기를 들고왔습니다!!

후후후!!

 

두구두구두구두구!!

스타벅스

다이어리를

 

 

 

이겨보고자

핑크로 준비했다던 언니의 말을 기대하고

 

11월 10일부터! 미리 결제 후에

27일 예약 발송까지

진짜 얼마나 많이 기다렸는지 몰라요 ㅠㅠ

 

 

두구두구두구!

문앞의 YES24 겉뽁뽁이 보고

신나서

옷도 안갈아입고

언박싱(?)

언뽁뽁이!

 

드디어

공개합니다

 

우리들의 애를 태웠던

그 녀석!

 

 

 

 

 

 

쨔---쨔쟌!

 

핑크핑크해요

색감이 아주그냥

여리여리 예쁜 핑크라서

베이비핑크스럽죵

질리지않는 색감에

따듯하고 고급스러워보여요

 

게다가

 

 

요요요

살짝 비치는 

가죽 느낌 보이세요

약간 얇아서

2020년도 다이어리보다

아쉬웠는데

보들보들해서

참 좋았어요^^

 

얇은 다이어리의 모양을

잡아줄 밴드의 색감도

깔맞춤으로 예쁘죠

 

중요한건

내실!

 

내용을 한번 살펴볼까요!!!

두근두근!

 

 

 

살 짝 쿵

열어보면

 

"이것이 나의 머니노트다"

라고 외치는

존재감을 표출합니다

 

 

 

 

가장 앞에 끼여있던

스티커 두 장!

 

한장은 당근과 채찍 스티커이고,

다른한 장은

섹션을 나눌 수 있는 스티커였어요

 

저는 주기적으로 펼쳐볼 부분에

3군데 정도에 좋아하는 색상으로 붙여주었답니다.

 

 

그 다음 중요한 부분

 

 

언제든

마음가짐이 필요하죠!

 

다이어트든,

일기든,

 

정말 사소한 일이지만

꾸준히 하기란 참어려워요

 

재테크도,

취미도 마찬가지인듯해요

 

유수진언니의 영상과, 책과, 유튜브, 팟캐스트를

보신분들이라면 다들 아는

언니가 강조하는 부분에

대한 챕터들이

자주 나와요

 

특히

 

이번 다이어리에서는

단기 / 중기/ 중장기/ 장기

부분의

플랜을 세워가는

과정들을

계속

상기 시킬 수있게 

되어있는게 특징같았어요!

 

중간 중간

마음을 다질 수 있게

힘을 주는 글들과,

점검을 해볼 수 있는 항목들을

체크 할 수있도록 

여기저기 꼼꼼하게

삽입해주었다는게

느껴져서 좋았네요

 

경제 공부의 가장

처음 단계로

매일 매일의 시장을 

체크해보고 점검할 수 있는

지표들을

 

위클리 부분에 삽입 해놔서

채우지 않으면 안되게끔

해주었네요

 

****

특히

 

 

매일 매주 펼치는 곳이 달라지는

다이어리 특성을 잘 이해해주고 

이번에도 끈 책깔피를 넣어주는 센스!

 

 

 

 

또,

이전 다이어리에서

공부의 중요성을 말해주면서

언니가 목록을 정리해주셨는데

 

그 전 다이어리에서

더 추가된 항목들이 생겨서

좋았어요^^

 

하나 하나 여가시간을 이용해서

리스트에 후기들을 남기면서

성장할 내년이 기대가 됩니다

 

아쉬웠던 점은,

 

제가 일기를 13년동안 써온만큼

데일리 부분의 칸이 협소했다는게 참 아쉬웠어요

길~게 글을 쓰는일이 많았던 저였는데

유수진언니가 머니노트를 내셨다고

소문듣고 

속지를 체크도 안하고 구매했네요 ㅋㅋㅋ

 

저 같이 

글을 많이쓰고

일기를 길~게쓰는걸 좋아하시는 분은

 

메인 다이어리를 하나 갖고

오로지

경제공부노트,

가계부처럼 쓰셔도 좋을 것같아요!

 

+물론 저는 맘마미아 가계부를 샀답니닼ㅋㅋㅋㅋ

신난당~~~~~~~~~~!!!

 

잘 알아보고

본인에게 잘 맞는 용도로

사셔서

만족스러운 한 해 준비하시길 바랄게요

 

해피!!

 

2020/11/14 - [◈돈덕후의 덕질/경제이야기] - <도서리뷰> 부자언니 부자연습 -유수진/주식/주린이/재테크초보/책추천

2020/11/29 - [◈돈덕후의 덕질/경제이야기] - 13년 일기써온 사람의 2021유수진 머니노트 다이어리 후기! (부자언니 1억만들기 사용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