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인,인플루언서/기타

2020년도 영국워킹홀리데이(YMS) 비자신청안내_외교부 워킹홀리데이 인포센터 _#공인영어성적증명서 #COS

by JBT 2020. 4. 6.
반응형

<맨 밑에공지 발표 내용업데이트 한 글삽입해놨습니다!!!서두르세요!굿럭>

 

 

안녕하세요!

영국에서

워킹홀리데이

4개월 차인 

미들 미미입니다!

 

영국 워킹홀리데이를 위해서

작년 겨울의 저처럼

2020년도 영국 워킹홀리데이 상반기

기다리며 준비하신 분들이

많이 계실 텐데요!!!!!

COS준비부터 합격해도

YMS신청을 위한 서류 준비!

사본인지 뭔지

흑백인지 칼라인지

이 건지 저건지

괜히 심사 탈락의 요인이 될 것 같은

사소한 것들 때문에

긴장이 되었던 것으로 기억나네요... 후

 

저는 2019년도 워홀 상반기

COS신청기간 3주 전

공인 영어성적증명서를

간신히 커트라인으로 받고

(이맘때네요 저는 지텔프로 했습니다)

2019년 1월 13일에 COS신청을 해서

2000명대 1000명으로 운이 좋게도

자격이 주어져서 지금

영국에 있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무것도 몰라서

네이버 카페에서 얻은

정보 하나하나를 의지하면서도 어려웠었는데요...

2020년도부터는

YMS 비자 신청 절차의

변동이!!!!

생겼다는 소식 때문에 

1월 신청일을 기다리고 있는 분들은

사실 1월이 맞는 것인지

그것조차 확실하지 않은 상황 때문에

불확실한 마음으로

기다리고 있으시더라고요...ㅜ

매 년마다 조금씩

변화되어왔던 것은 사실이에요

2019년도 제가 지원할 때

보건료가 두배로 올랐었거든요

.... 하하하 ㅋㅋㅋㅋㅋ

그래도 2019년도

워홀러 지망생이었던 (저 같은) 분들은 

그동안의 축적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더듬더듬 준비를 할 수 있었다면..

2020 영국워킹홀리데이를
준비하시는분들은
외교부의 공지사항만이

정확한 확답을 줄 수 있기에
더 힘든 상황이라고 확신 할 수있습니다.

변동 내용은 그 누구도 예측할 수 없으며!

예측하는 것도 예민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에요...

 

외교부 워킹홀리데이 인포센터

<2019년 국가별 워킹홀리데이

비자 신청기간 안내>

자료에도

오직 영국만이

미정이라고!

적혀 있을 뿐입니다..

(미정이는 제 친언니 이름... 죄송합니다.....)

 

 

 

 

 

 

또 하나 큰 변동으로

들려오는 소식은! 

지난번까지의 우편신청은

정부 후원보증서(COS)를 받기 위해서

한국 외교부에 제출하는 서류를 보내는 목적이었고,

이를 통해 외교부에서

정부 후원보증서를 받으면

영국 비자 신청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를 하는 방식이었었는데요

(저는 번역기 돌리느라

영국 비자 신청 온라인 접수

7 시간 걸렸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지만!

이제 정부 후원보증서 절차가 폐지(?) 되었으니

다이렉트로 영국 비자 신청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는 방식으로

변경될 것 같다는 이야기가 있더라고요!!!

 

2019년도까지는

외교부에 COS신청 서류를 보낼때

우편물로 신청했었는데요 

이번 2020년도 공지사항을 보면

인터넷접수...!!!!

라고 기재되있습니다!!

 

그렇다는것은....

흠....

공인영어점수의 여부를

기대해 봐도 될것같습니다.

 

외교부 공지 좀 부탁드립니다!

공지 올라오자마자 업데이트할 예정이예요!

(제 주변에도 꼭 선정돼야 하는 사람들이 있어요!)

 

가장 솔깃하면서 불안했던 부분은

정부 후원보증서(COS) 절차

폐지되었다는 것인데요

 

그동안 정부 후원보증서로

대략 2천 명 중 천명의 인원만을

심사 후 선발을 해왔었고,

지원을 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서류가 필요로 했었었죠.

 

  • 영국 청년교류제도 참가 지원자 자기소개서 및 서약서 
  • 개인정보수집/이용 및 제삼자 제공 동의서 
  • 자필 서명된 여권 신원면 
  • 국문 범죄 수사경력 회보서 
  • 공인 영어성적증명서

다른 국가와 달리

2년이라는 기간의 유럽 생활을 할 수 있다는

강력한 영국 워킹홀리데이에 

장점이 있었지만!!

공인 영어성적증명서

유일하게 필요했던 나라였기에

그나마

2000명 중에 천명이었던

2대 1의 확률이었던 것 같은데....

2020년도에는

더 큰 피바람.... 이

불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저같이 영어를 시작한 지

얼마 안 되었거나

시험을 본다는 것이

부담으로 느껴져서

그동안 꺼려왔었던 분들까지도

이번에는 지원을

너도나도 해볼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죠!!

 

하지만!!!

이것도 어디까지나!

사람들의 생각이고요!......

영어점수의 필요 여부조차

정확한 외교부의 공지사항

확인해야 확실히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ㅠㅠ

저도 시원한 정보를 드리지 못해서 죄송합니다

그렇지만!

히루에도 여러번 외교부 워킹홀리데이 인포센터를
방문하면서 공지사항을 수시로 체크하고 있으니까요
앞으로도 올라오는

2020년도 영국 워킹홀리데이

정보들을 바로바로

공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https://surviving-in-ukorea.tistory.com/entry/%EC%B4%9D%EC%A0%95%EB%A6%AC-2020%EB%85%84%EB%8F%84-%EC%98%81%EA%B5%AD%EC%9B%8C%ED%82%B9%ED%99%80%EB%A6%AC%EB%8D%B0%EC%9D%B4-%EA%B3%B5%EC%A7%80%EB%B0%9C%ED%91%9C-%EC%B4%9D%EC%A0%95%EB%A6%AC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