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코로나19뉴스] 20일 영국 봉쇄령, 런던에 군인들이!

by JBT 2020. 3.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우리랑이에요.

코로나 때문에 전 세계가

지금 위험 상태죠.

 

그래도 우리나라는

고비를 잘 넘겼다고 생각합니다.

 

 

이미지 출처: NEWSIS

한국시간으로

내일(20일) 영국 런던에

봉쇄령이 떨어질 것이라는

기사가 나왔는데요.

저도 영국 현지에 있는 친구에게

연락을 받았습니다.

 

"영국 코로나의 대부분은

런던에서 발생한다.

 

아직 방송은 안나왔지만

이미 기정 사실화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사재기를 하고 있고, 

이미 물건들은 구하기 어렵고,

6월까지 집 밖으로 출입을 못한다.

군대가 동원된다..."

 

21세기에 이게 무슨 일인가 싶네요.

 

파이낸셜타임스에 따르면

영국은 치안 유지 및

임시병동 설립을 위해

런던을 중심으로 군 병력 2만 명

긴급 대기시키고 있다고 전했어요.

 

영국에서 이런 대규모 군 병력이

치안 유지에 투입되는 건

제2차 세계대전 이후 처음이라고 하네요.

 

영국 정부는 이르면 20일

‘런던 봉쇄’라는 극단의 조치까지

준비하고 있다라고 했지만

이미 기정 사실화인 부분.

 

정말 심각하지 않을 수가 없네요.

 

또한 영국에 이어

 

스페인에서는 14일에

"14일부터 음식, 약을 사거나

병원에 가거나 출근을 하는 게

아니라면 집에 있어야 한다"

라고 하며 15일간 봉쇄령에 들어갔고

 

 

출처: 마크롱 트위터

프랑스도 16일

에펠탑, 루브르박물관 등이

봉쇄되는 한편

"17일부터 프랑스 국민

15일간 이동금지"

를 내렸죠.

 

현재 유럽에서는

아주 빠른 속도로 코로나가

확산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아마 쉽게 잡히지 않을 것으로

보여요.

 

그에 비하면 우리 대한민국은

아주 잘 대처한 것 같아요.

 

우리 이번 재난을 모두 함께

이겨냈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